위즈군의 라이프로그
Reboot... Search /

사랑에 대한 과학적 검증

2004.05.07 10:52
"사랑하면 마음 통해" 과학적 입증"
사랑에 빠지면 눈이 머는 이유는…
이탈리아 생화학자가 이 같은 사실을 과학적으로 입증 해냈다고 영국 BBC 인터넷판이 27일 보도했다.
피사대학 도나텔라 마라지티 교수는 '뉴사이언티스트'라는 과학잡지에 사랑에 빠진 남녀 12쌍을 관찰한 보고서를 발표했다. 6개월 이상 사랑에 빠져있을때 남자는 평소보다 데스토스테론이란 남성 호르몬을 적게 배출되고, 여자들은 보통 때보다 남성 호르몬을 더 많이 배출했다.

고로 남자는 덜 남성스러워지고, 여자는 좀더 남성스러워진다는 것이다. 이렇게해서 서로 닮아 간다는 것인데~
점점 흥미로워지는데~
유니버시티칼리지런던의 연구진은 '사랑을 하면 눈이 멀어진다'는 사실도 확인했다.
관찰 결과 사랑에 빠지게 되면 비판 능력을 자극하는 두뇌활동이 현저하게 떨어진다는 것. 당연히 상대방의 결점이 보이지 않는 '마음의 눈이 먼 상태'가 된다는 것이다.
마음에 눈이 먼다. 비판적 능력이 떨어진다. ㅠ.ㅠ 그렇다면 국가와 인류 발전을 위해 두뇌 활동이 가장 왕성한 10~30대 연령층을 대상으로 사랑 금지 법을 제정해서 마음의 눈을 뜨게 하고, 왕성환 비판능력을 가지게 해야 하겠군. (쓸쓸한 솔로의 생각이여~)
Name : Password : Blog : ( )

위즈군의 라이프로그

Category

전체 (569)
개발 (0)
정보 (0)
일상 (0)
정리중 (569)
Total:2,164,801
Today:38 / Yesterday:221
Daum 코드
Powered by Tistory / Skin by 위즈 / Copyright Click Here 라이센스정책 rss 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