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즈군의 라이프로그
Reboot... Search /

[.NET&C#] .NET Programming 이야기를 시작하면서...

2005.06.15 22:18
세상에는 참 많은 프로그래밍 언어가 있는 것 같습니다.
각각의 언어 마다 장점도 있고 단점도 있게 마련이죠.
그래서 프로젝트마다 선택의 기준도 틀리고, 어떤 언어가 언제나 절대적으로 좋은 것은 아닙니다.
실제로 웹 프로그래밍을 위한 상황과 PDA용 펌웨어 프로그래밍을 모두 할 수 있는 언어와 방법은 있지만 생산성이나 관리 면에서 각각의 상황에 따라 언어는 틀려 질 것입니다.
여기에서 말하는 .NET은 프로그래밍 언어를 말하는 것은 아닙니다. NET은 여러 가지 언어(VB.NET, C++.NET, J# 등등)를 지원합니다. 각각의 언어의 장점과 이전 언어들의 단점을 보완해서 만들어진 기능을 지원하고 일관성을 가지고 잘 만들어진 .NET Framework을 제공합니다. (단순히 .NET 이라고 말하면 너무 여러 가지 의미로 사용되고 있지만, 여기에서는 .NET Framework로 생각하도록 합시다. .NET의 정책이나 더 자세히 알고 싶으신 분은 Getting Started를 참고하세요.)
제가 이야기 하려는 .NET 프로그래밍은 .NET이 지원하는 여러 언어 중 C# 이라는 언어를 중심으로 설명할 것입니다.
처음에는 Win Form 프로그래밍(윈도우기반의 어플리케이션)을 가지고 C# 이라는 언어의 기본 내용을 설명하고, 이 후 Web Form 프로그래밍에 대해 설명 하겠습니다.
이 후에 프로그래밍 개발에 대한 일반적인 팁들을 정리할 계획입니다. 얼마 전 .NET Framework 2.0 과 Visual Studio 2005 정식 버전이 출시 되었고, ASP.NET은 이제 많이 안정화 되고, 구조적으로 완성도 있게 변경 됐군요.
실제 업무에 적용을 시킬 수 있는 내용을 위주로 제가 실제 업무에 사용하고 있는 내용을 중심으로 정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 실제 많은 업무와 여러 가지 개인적인 일들로 정기적으로 업데이트 할 수는 없겠지만... 언젠가는 이 내용들이 모두 정리되어 프로그래밍을 시작하는 사람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신고
Name : Password : Blog : ( )

위즈군의 라이프로그

Category

전체 (569)
개발 (0)
정보 (0)
일상 (0)
정리중 (569)
Total:2,069,299
Today:46 / Yesterday:254
Daum 코드
Powered by Tistory / Skin by 위즈 / Copyright Click Here 라이센스정책 rss 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