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고민하고 있는 부분입니다.
데이터 처리 로직(쿼리) 부분을 코드에 포함 시킬 것 인가. 프로시저로 분리해 낼 것인가.
less
- 전자의 경우 (코드 부분에 쿼리를 구성하는 내용이 들어가 있을 경우) dll 과 코드만 업데이트 하면 한번에 업데이트가 가능 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후자의 경우(프로시저와 코드가 분리되어 있을 경우) 두 가지를 모두 업데이트를 해야 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 반대로 데이터 로직에 개선이나 버그를 수정할 때 전자의 경우 새로 컴파일을 해서 업데이트를 해야 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후자의 경우는 프로시저만 수정해주면 간단히 해결이 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프로시저를 사용한다고 해도 서비스 업데이트가 쉬워서 개발 단계에서는 코드에 모두 포함 하는 전자의 방법을 주로 사용하고 있지만 본 서비스로 가기 위해서 고민이 되지요.
요즘 들어 성능을 향상시키고 개발영역을 좀더 분리 하려고 프로시저를 사용하려ek 보니 문득 .NET으로 넘어 오면서 프로시저를 사용하는 것이 성능 향상에 도움이 되는지 의문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찾아본 자료를 조금 링크해봤습니다.
.NET 개발자를 위한 저장 프로시저 평가 고성능 ASP.NET 응용 프로그램 개발 동적 쿼리의 해결사 sp_executesql vs. exec 아무래도 전자, 후자 모두 장단점이 있으니, 개발자 혹은 설계자가 중심을 잡고 결정해야 하겠지요.
이보다 더 좋은 내용을 알고 계시거나 프로시저의 개발과 관리에 대한 팁이 있다면 알려 주세요.
DBA 없이 개발하는 개발자의 한계이기 때문에...^^
Help ME~~~~!
le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