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즈군의 라이프로그
Reboot... Search /

아몰레드 리뷰 - 쓸모없는 번들에 대한 아쉬움

2009. 11. 3. 15:36
제가 쓰는 아몰레드 리뷰는 제값을 모두 주고 제가 직접 구입해서 작성하는 것입니다. 오해가 없도록 우선 이점을 밝히고 시작하겠습니다.

지난 이야기
아몰레드 리뷰 - "아쉬운 포장"을 열다
아몰레드 리뷰 - 단점보다 더 많은 장점을 가진 외형
아몰레드 리뷰 - 내부와 성능에 관련된 장단점

휴대폰을 사면 잡다한 액세서리들이 많이 들어있는데요. 사용에 꼭 필요한 것부터 왜 집어 넣은 것인지 모르는 것까지 다양 합니다. 아몰레드에 함께 들어있는 액세서리들은 대부분 전혀 사용을 하지 않는 것들로 구성이 되어 있네요. 안타까운 현실이지만 아몰레드의 번들 구성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핸즈프리와 너무 짧은 3.5파이 이어폰

아몰레드 번들 - 핸즈프리 이어폰
휴대전화기 마다 들어있는 이어폰과 핸즈프리 마이크 입니다. 일반적인 형태로 일반 3.5파이 이어폰을 연결해서 사용이 가능하도록 마이크 부분과 이어폰 부분이 분리 되어 있는 형태입니다. 마이크 모듈에는 볼륨조절과 같은 기능은 없고, 통화 버튼만 있습니다. 별도의 3.5파이 이어폰을 연결해서 사용 하도록 3.5파이 단자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어폰은 최근 유행하고 있는 끝부분이 고무로 만들어진 제품입니다. 사용자에 따라 선택적으로 사용이 가능한 고무 커버가 사이즈 별로 3세트가 들어 있습니다. 신경을 쓴 것 같기는 하지만 이어폰의 길이가 너무 짧아서 이어폰을 따로 사용 할 수 없는 구조입니다. 아몰레드가 3.5파이 단자를 제공하는 만큼 이어폰의 길이가 길었으면 활용도가 높았을 것 같다는 아쉬움이 남는 부분입니다.

배터리 2개

아몰레드 번들 - 배터리
1,200mAh 의 용량을 가진 배터리 2개가 들어 있습니다. 배터리 성능과 관련된 자세한 이야기는 지난글 "아몰레드 리뷰 - 내부와 성능에 관련된 장단점"을 참고하세요.

배터리 충전기

아몰레드 번들 - 충전 박스
배터리를 따로 충전 할 수 있는 충전기가 제공됩니다. 슬라이딩 방식으로 열고 닫을 수 있는 구조로 상당히 깔끔한 모양을 하고 있습니다. 표준 20핀 단자를 연결하도록 되어 있어서 24핀 충전기를 이용 할 경우 젠더가 필요 합니다. 20핀 충전기가 있으면 편리하겠지만 대부분의 사용자가 24핀 충전기를 가지고 있는 것을 생각하면 단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정말 쓸모 없는 파우치

아몰레드 번들 - 파우치
고가의 제품이라 전용 파우치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내부는 부드러운 소재를 사용해서 상처나는 것을 방지하고, 외부는 깔끔한 무늬를 넣어서 미끄럽지 않도록 잘 만들었습니다. 아몰레드에 딱맞는 크기로 휴대폰을 넣을때 약깐 꽉끼는 느낌입니다. 파우치의 질도 좋고, 깔끔하지만 풀터치 폰에는 아무 소용없는 구조를 가진 것이 정말 가슴 아프네요. 아무리 이해하면서 사용을 해보려고 해도, 뒤에 벨소리를 들을 수 있는 구멍이 있을 뿐 통화를 위한 구멍도 없어서 파우치에 끼운 상태로 통화가 불가능 합니다.
이런 모양의 파우치를 풀터치 폰에 번들로 넣은 것은 최악의 실수인 것 같네요.

기타 번들 구성품

아몰레드 번들 - 젠더, MicroSD 카드
24핀-20핀 젠더 입니다. 잃어버리기 쉬운 젠더의 구조를 좀 개선했으면 좋을 것 같네요. 또한 가지는 MicroSD 카드와 SD카드 젠더 입니다. 1GByte의 MicroSD 카드도 또 한번 가슴을 아프게 합니다.
내장 메모리 용량도 200 MByte 전후로 상당히 작은 아몰레드에 번들로 제공되는 외장 메모리도 1GByte 라는 것은 진정 DivX를 전면에 내세운 제품인지 의심될 정도 입니다.
스타일러스가 들어 있지만 햅틱과 동일한 스타일러스 입니다. 햅틱 시리즈에 포함된 스타일러스의 불편함은 생략하겠습니다.

samsungmobile.com에서 제품등록을 하면 별도의 데이터 케이블을 신청 할 수 있습니다. 혹시 20핀 케이블을 줄 것 같아서 신청을 했지만 역시나 24핀 케이블을 받았습니다. 제발 젠더 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사용자의 편의를 생각해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전체적으로 번들 구성은 최악이라고 평가하고 싶습니다. 이런 쓸모 없는 번들을 모두 빼버리고, 정말 필요한 것으로 구성을 했으면 좋았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충전기 보다는 충전겸용 20핀 데이터 케이블을 넣고, 어설픈 파우치 보다는 MicroSD 카드의 용량을 4G 정도로 늘렸다면 좋았을 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물론 이어폰의 케이블 길이도 길게 하구요.

오늘은 불만이 많은 나쁜 리뷰네요. 아몰레드는 정말 괜찮은 휴대전화 입니다. 하지만 포장이나 번들구성과 같은 부가적인 부분에도 많은 신경을 쓴다면 사용자의 만족도는 더 커질 것 같다는 생각에 아쉬움이 많이 남습니다.

아몰레드 리뷰 관련 포스트
아몰레드 리뷰 - "아쉬운 포장"을 열다
아몰레드 리뷰 - 단점보다 더 많은 장점을 가진 외형
아몰레드 리뷰 - 내부와 성능에 관련된 장단점
아몰레드 리뷰 - 쓸모없는 번들에 대한 아쉬움
위즈군의 라이프로그

Category

전체 (564)
개발 (0)
일반정보 (0)
IT 일반 (1)
일상&사진 (0)
정리중 (563)

Recent Entry

    Recent Comments

      Recent Trackbacks

        Tags

        Links

          Total:
          Today: / Yesterday:
          Powered by Tistory / Skin by 위즈 라이센스정책 rss 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