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즈군의 라이프로그
Reboot... Search /

WindowsXP 시작메뉴에서 내 문서 항목 보이지 않게 설정

2007. 7. 19. 09:25
시작메뉴의 내 문서 항목은 잘 사용하지 않는 기능 중에 하나다.
잘 사용하지도 않는 항목이 상당히 눈에 거슬린 다면 아래와 같이 해서 "내 문서" 항목을 숨겨보자.

1. 작업표시줄에서 마우스 우측 버튼을 클릭 후 "속성" 메뉴를 선택한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차이 뜬다.

작업 표시줄 및 시작 메뉴 속성
 
2. "시작메뉴" 탭을 선택한다. 이 후 사용자 지정 버튼을 클릭한다.
작업 표시줄 및 시작 메뉴 속성

3. 사용자 지정 창에서 "고급" 탭을 선택 후 시작 메뉴 항목에서 "내 문서" 부분에서 이 항목 표시 안 함"을 체크 하면 더 이상 시작메뉴에서 내 문서 항목이 나타나지 않는다.
작업 표시줄 및 시작 메뉴 속성
 
그 밖에 검색, 내 그림, 내 네트워크 환경, 내 음악, 내 컴퓨터, 네트워크 연결, 도움말, 시스템관리, 실행명령, 제어판, 즐겨찾기 메뉴, 프린터 및 팩스 등의 출력을 설정 할 수 있다.

이 기능으로 시작메뉴의 잡다한 항목들을 제거 하고 사용하면 깔끔한 시작메뉴를 구성할 수 있을 것이다.

최적화된 기능을 한번에 적용하려면 클릭 한번으로 가능한 XP 최적화 적용 파일 (레지스트리 등록) 포스트를 참고!

리퍼 키워드를 보고 작성한 간단 팁이었습니다.
Category&Tag : [정리중/IT 이야기]
위즈군의 라이프로그

Category

전체 (564)
개발 (0)
일반정보 (0)
IT 일반 (1)
일상&사진 (0)
정리중 (563)

Recent Entry

    Recent Comments

      Recent Trackbacks

        Tags

        Links

          Total:
          Today: / Yesterday:
          Powered by Tistory / Skin by 위즈 라이센스정책 rss 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