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 4. 4. 11:51
지난번
[사용기] W 위젯 - 1편 진행과정 및 설치 에 이어 두 번째 입니다.
단순하면서 큰 기쁨을 주는 서비스라 내용도 다른 분들과 비슷비슷 하네요. 그래도 한번 둘러보죠.
우선
위젯의 중심이 되는 캐릭터에 대한 내용입니다.
처음 설치 하면 아래와 같이 영어로 조기교육을 한 아기가 나타나게 됩니다.
아기는 방문자 수와 적용 기간에 따라 조금씩 자라게 됩니다.
성장 단계에 따라 다른 표현을 하고, 나이에 맞는 행동들을 보여줍니다.
아기 때는 위 그림처럼 먹고, 때 쓰고, 재롱을 떠는 아이가 너무 귀엽습니다.
두 번째 단계 초등학생으로 성장한 모습입니다. (역시 조기교육에 충실한 영재 입니다.)
중학생인지 고등학생인지 모를 3 단계로 성장한 화면입니다. 이때부터는 전형적인 청소년의 모습을 보여 주고 있습니다. 점점 자기 생활에 충실해지는 모습입니다. 연예인도 따라 다니고, 이성에 관심도 갖고, 공부에 스트레스도 받는 모습이 안타깝게 느껴집니다.
아직 3 단계까지만 성장을 해서 다음 모습이 기다려 집니다.
글 작성을 하고 나니까. 4단계로 성장을 했네요! 이제 적극적으로 남자도 만나고, 아르바이트도 하는 모습이 보기 좋습니다.
가장 인상적인 장면은 "호타루의 빛"에 나온 호타루처럼 뒹굴 거리는 모습이 너무 좋습니다.
아기가 성장해 가면서 느끼는 감정이 조금 묘하게 느껴집니다. 귀엽고, 걱정되고 사람의 감수성을 자극 한다고 할까요!
두번째로 날씨와 시간 기능 입니다.
설정(전편
[사용기] W 위젯 - 1편 진행과정 및 설치 참조)에 따른 지역 날씨와 현재 시간을 보여줍니다.
한가지 색상이 아니라 몇 가지 색상이 랜덤으로 보여집니다. 깔끔한 디자인이 마음에 쏙 듭니다.
기타 현재까지의 누적 방문자 수와 오늘의 방문자 수가 표시됩니다.
이 부분에서는
티스토리의 자체 카운트와 조금 다른 수치가 표시됩니다. 중복 방문등 체크 로직이 달라서 나타나는 것이라 생각 하고 넘어 가겠습니다.
간단한 구성과
깔끔한 디자인 그리고
유용한 기능 제공으로
방문자를 만족 시키고 있습니다.
거기에
감수성을 자극하는 캐릭터로
블로그 주인에게도 최고의 만족감을 주는 위젯이라고 생각 됩니다.
블로그 운영에 지친다거나, 날씨 혹은 시계 기능이 필요하다면, 위자드웍스에서 개발한 W위젯을 사용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베타테스터가 아니라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바로 베타 테스터를 통해서 접속하면 코드를 생성이 가능하게 됩니다. 위젯을 클릭하고 (우측에 있습니다.) W 위젯 서비스 페이지로 이동 후 아래 혹은 좌측에 "블로그로 퍼가기" 버튼을 클릭 후 해당 정보를 입력하면 코드가 생성되게 됩니다.
아직 베타서비스라 몇 가지 아쉬운 점이 있지만 그 이야기는 마지막인 다음 편에 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