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 8. 21. 18:36
다음 블로거 뉴스에서 "블로거뉴스 AD"라는 이름으로 블로거들을 위한 또 다른 시도합니다.
내용을 보면
블로거 뉴스 가입자 대상의 CPC 광고 모델로 생각이 됩니다. 개인적으로 "
모든 블로거의 CMA 통장"이라는 카피가 마음에 듭니다.
Daum은 이미 애드클릭스 라는 블로거 대상 광고 수익쉐어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번에는 범위를 조금 좁혀서 효과적인 광고 모델을 만들어 보려는 시도로 보입니다. 애드클릭스는 전체 블로거를 대상으로 했지만 이번 블로거뉴스 AD는 블로거 뉴스 가입 대상자를 대상으로 하고 있습니다. 때문에 좀더 효과적인 광고 노출과 관리가 가능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기존 방식보다 광고주의 광고효과를 좀더 높이기 위한 방법이라고 생각됩니다.
또한 광고를 노출하는 블로거의 입장에서도 좀더 높은 수익을 얻을 수 있다면 좋겠지요.
기존의 애드클릭스는 구글 애드센스 보다 더 멋진 부정클릭 관리 기능을 가지고 있어도, 낮은 단가로 외면을 받았던 것이 사실입니다. 애드센스의 그악한 부정클릭 관리 기능보다 효과적인 관리 기능을 제공할 것은 확실할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애드클릭스보다 얼마나 높은 광고단가를 제공할지 기대가 됩니다.
더욱더 중요한 것은 노출 기준으로 광고수익이 발생 한다는 점도 상당히 기대가 됩니다.
블로거뉴스 AD에 바라는 점
애드클릭스와 같은 효과적인 관리기능
관리기능이나 통계 기능이 좀 효과적으로 보였으면 합니다.
다양한 광고 형태 제공 (이미지 배너, 광고 박스 사이즈 등)
: 현재는 어떤 크기의 광고를 제공 할지 정확하게는 모르겠지만, 좀 다양한 형태의 광고 형태를 제공했으면 합니다. 스킨 디자인과 좀더 자연스럽게 연동 되었으면 합니다.
다수의 블로그 통합관리 기능
: 블로거 뉴스도 Daum 계정당 하나의 블로그만 등록 가능합니다. 이것도 변경 했으면 하는 점입니다. 다수의 주제를 블로그 별로 나눠서 작성하는 사람은 좀 관리가 복잡해지기 때문에 2~3개 정도 복수 지원이 가능했으면 합니다.
블로거뉴스 AD 가입하시려면
매달 22명씩 4차로 나눠서 모집을 하고 있습니다.
기본조건은 블로거 뉴스에 가입한 블로거가 대상입니다.
응모 방법은 "블로거뉴스 AD에 바란다"를 주제로 포스트를 작성을 하고, 블로거뉴스 공식 메일로 관련 정보를 발송 하면 됩니다.
좀더 자세한 응모 정보는
http://bloggernews.media.daum.net/event/ad_beta/index.html 를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