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즈군의 라이프로그
Reboot... Search /

Daum 홈 개편 - 블로거뉴스 추천라이브 이건 또 뭐야?

2009. 4. 2. 16:13
만우절에는 고객서비스 차원(?)에서 깜짝 거짓말 이벤트를 하는 곳이 많았지만 올해는 경기 침체 여파로 장난스런 이벤트는 많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만우절이라고 장난치는 것을 좋아하지는 않습니다.)
아무튼 2009년 4월 1일 만우절에 Daum은 만우절 이벤트 대신 조용하게 홈을 개편하는 팬 서비스(?)를 제공했습니다. 좀 더 깔끔하고 시원해진 UI와 예전부터 이야기를 했던 것 같이 뉴스영역에서 아고라를 빼고, 블로거 뉴스 영역을 메인에 배치를 했습니다. (관련글 : 다음 메인 개편- 네이버/네이트와 완벽 비교하기! / 다음탑개편: 변하는 것과 변하지 않는 것...)
Daum 홈 개편 - 블로거뉴스

블로거 뉴스 개발자 블로그의 "만우절 기념 블로거뉴스 개편 안내"에서 블로거 뉴스와 관련된 몇 가지 새로운 소식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제목만보고 만우절 이벤트로 착각할 뻔 했습니다.

아무튼 소개된 것 중 "블로거뉴스 추천 라이브(http://bloggernews.media.daum.net/labs/rlive/index)"라는 기능은 정말 인상적인 것 같습니다.
Daum 홈 개편 - 블로거뉴스 추천 라이브

실시간(?)으로 추천되고 있는 글목록을 보여주는 단순한 기능입니다. 추천수에 따라 폰트 크기가 다르게 나오기 때문에 블로거 뉴스의 전체적인 분위기 파악을 하기에 좋은 페이지 인 것 같습니다.
(하루 종일 멍 때리면서 글을 보기도 좋은 구성입니다.^^)
위젯으로 나온다면 현재 블로거뉴스 위젯보다 좋은 반응을 얻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또 다른 것은 블로거뉴스AD 광고의 변화입니다.
블로거뉴스AD 광고의 변화

(모든 서비스가 그렇겠지만) 블로그 서비스에서 특히나 어려운 것이 수익모델 입니다. 블로거뉴스AD로 단순 CPC광고모델을 넘어서기 위해 많은 고민을 한 것 같습니다.
단순 광고를 넘어서 블로그 콘텐트와 비즈 블로그와 결합한 형태는 정말 좋은 시도인 것 같다고 생각이 됩니다. 블로그 본문의 문맥과 적절하게 조화가 된다면 좋은 정보로서의 역할도 충분히 하는 광고 모델이 될 것 같습니다.
"블로거뉴스AD"가 좋은 블로거의 수익모델로 정착이 되기를 기대해봅니다.

다양한 문제점과 위험요소가 존재하지만 UCC 플랫폼을 지향하면서 꾸준히 나가고 있는 다음의 변화는 상당히 바람직하다고 생각이 됩니다. 앞으로 있을 블로거 뉴스 서비스의 개편도 기대를 해보겠습니다.
위즈군의 라이프로그

Category

전체 (564)
개발 (0)
일반정보 (0)
IT 일반 (1)
일상&사진 (0)
정리중 (563)

Recent Entry

    Recent Comments

      Recent Trackbacks

        Tags

        Links

          Total:
          Today: / Yesterday:
          Powered by Tistory / Skin by 위즈 라이센스정책 rss 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