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 5. 6. 14:30
이전에 진행한 작업
[DIY] i30 네비게이션 매립기 - 0. 시작하기 & DMB 안테나 정리
[DIY] i30 네비게이션 매립기 - 1. 네비 매립 설계
[DIY] i30 네비게이션 매립기 - 2. 네비 매립 모델링 작업
[DIY] i30 네비게이션 매립기 - 3. 네비 매립 실패와 2차 모델링
새로운 마음으로 다시 작업을 하기로 했습니다. 일단 기본 틀 까지는 동일하게 작업을 했습니다.
다시 작업을 해서 만든 틀입니다. 투명 테이프로 가조립을 해놓은 상태 입니다.
이번에는
쇼핑몰에서 판매되고 있는 네비게이션 거치대를 사용합니다. 아래 사진의 제품을 사용했습니다.
네비를 종류별로 끼울 수 있는 젠더가 있고, 틈새에 넣어 설치 할 수 있도록 얇게 제작된 제품입니다.
설치된 모양을 임시로 잡아본 사진 입니다. 아래 사진과 같은 형태로 고정해서 네비게이션을 움직이도록 합니다.
이제 구상을 완료 하고, 무작정 조립을 시작합니다. 1차 작업은 글루건을 사용해서 완성품이 조금 더러웠죠. 하지만 이번에는
아크릴용 본드를 사용했습니다. 접착을 하는 중간에 찍은 사진입니다. 상당히 깔끔하게 접착이 됩니다.
문구점에서 판매하는 아크릴용 본드가 든 갈색 유리병과 주사기 입니다. 본드와 주사기 한 세트로 1,000원에 구매 했습니다.
중간 단계 사진이 없어서 건너 뛰었습니다.
아래 사진처럼 만들어 거치대를 움직여보면 아크릴이 약해서 사용상에 문제가 발생할 것 같아서
철판을 붙여 강도를 높였습니다. 그리고
거치대가 잘 움직일 수 있도록 걸리는 부분을 잘라냈습니다.
옆에서 본 사진을 보면 잘라낸 부분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볼트를 이용해서
아크릴, 철판 그리고 거치대를 볼트로 고정 시켰습니다. 바닥을 찍은 사진을 참고하면
4개의 볼트로 고정된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테이프는 힘이 들어가는 작업 시에 아크릴용 본드 접착 부분이 갈라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붙여놓은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센터페시아에 고정하기 위해 나사구멍을 만든 것입니다. 앞쪽은 구멍의 위치를 철판으로 만들어 주었습니다.
네비게이션을 거치한 모습입니다.
이렇게 해서 기본 틀은 완성되었습니다.
다음 편에는 레진을 이용해서 자동차에 고정시키는 작업 과정을 작성하겠습니다.